공감하다

강아지 장례식장, 끝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어요-자루 보호자

자루가 우리에게 남긴것은 끝까지 함께한다는 인간다움에 대한 증명이었어요.

Q. 반려동물 장례식이 있다는 건 알고 계셨어요?

자루 보호자 김미한님(女)

장례식장에 대해서는 몰랐지만, 화장하지 않으면 쓰레기봉투에 폐기물로 처리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어요. 동물병원에 맡겨도 그냥 봉투에 넣어 버린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그건 절대 할 수 없었죠. 그냥 화장해야겠다고만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남편 집이 시골이라 고향에 있는 사과밭에 뿌려주고 싶다는 생각도 했는데 매장, 매립도 우리가 하고 싶다고 하는 게 아니더라고요. 합법적이면서도 아름답게 보내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만 하다가 잊고 살았어요. 그러다 우연히 지인을 만나 21gram 리플렛을 받게 된 거예요. 마치 누가 보면 갈 날을 알고 준비한 것처럼. 그러고 나서 불과 한 달 만에 아이가 떠났어요.

자루 보호자 최현자님(母)

그때 딸이 21gram 리플렛을 전달해주면서 ‘무슨 일 생겼는데 혹시 내가 전화를 안 받으면 여기에 전화해’ 하고 당부해서 미리 꼼꼼히 읽어뒀어요. 무엇보다 장례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니 그래도 참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우리 자루는 우리가 키워온 정성처럼 끝까지 곱게 후회 없이 보내줄 수 있겠구나. 마지막까지.

Q. 21gram을 통해 장례절차를 진행하셨더니 어떠셨나요?

자루 보호자 김미한님(女)

아마 제가 안 갔으면 엄마는 한참 동안 자루를 안고만 있었을 거예요. 저도 위기 상황에서 침착한 편인데도, 어느 순간 사람이 멍해지더라고요. 그때 21gram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고, 매뉴얼대로 아이를 눕히고 감쌌죠. 그 다음 21gram 웹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음 날 이른 시간에 맞춰서 경기도 오포읍에 있는 한 장례식장을 예약했어요. 사실 경황이 없으니 장례식장을 찬찬히 살펴볼 수가 없잖아요. 다행히 21gram에서 합법적인 장례식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까 거기서 추천 받아서 선택했고, 예약할 때 결제까지 마쳤어요. 그리고 새벽 6시 반쯤 출발해서 장례식장으로 간 것 같아요. 픽업 서비스가 있지만 저희는 신청하지 않고 직접 갔어요. 사실 매뉴얼대로 따라하다 보니 그 과정 자체는 너무 매끄러워서 이렇게 쉬워도 되나 싶을 정도였어요.

자루 보호자 최현자님(母)

우리 마음이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차근차근 일러주니까 마음이 참 놓였습니다.

Q. 진행에 불편한 점은 없으셨나요?

자루 보호자 김미한님(女)

웹으로 장례식장을 선택하고 결제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저는 모바일 사용에 전혀 어려움이 없었지만 엄마가 혼자 해야 했으면 웹으로 예약하기는 어려웠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직접 예약하면서 잘 모르는 건 21gram 고객센터로 통화하면서 해결했어요. 늦은 시간이었는데 잘 응대해주셔서 큰 불편함 없었구요.

Q. 자루는 어떤 아이였나요?

자루 보호자 김미한님(女), 자루 보호자 최현자님(母)

한마디로 우리 가족의 삶을 바꿔놓은 아이에요.

처음 강아지를 키우기 시작한 17년 전, 당시 저희 아버지가 중풍으로 갑자기 몸이 불편해지며 명예퇴직을 하게 되셨어요. 집에도 한창 돈이 많이 들던 시기에 갑자기 일을 그만두게 됐으니 너무 우울해 하셨고요. 연고가 없는 곳으로 떠나서 살고 싶어 하셔서 청주로 가게 됐고, 그때 개를 키우게 된 거예요. 가족 중 누군가가 긴 병을 앓으면 다들 점점 말이 없어져요. 분위기가 점점 암울해지는 걸 느끼면서 동생이랑 제가 합심해서 개를 데려오기로 했죠. 개라는 매개체가 있으면 그래도 가족들이 말을 좀 하지 않을까 싶어서. 그때 ‘우리 집에 없는 게 뭘까? 돈이랑 먹을 게 떨어지지 않으면 좋겠다’ 해서 돈자루, 떡시루라는 이름을 붙였어요.

자루가 저희 집에 온뒤로 분위기가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자루한테 계속 말을 걸게 되고, 가족들끼리도 말이 훨씬 늘었어요. 자루의 존재가 엄청나게 컸던 것 같아요.

 

소중했던 우리 아이.

좀 더 예쁜 모습으로,

좀 더 따뜻하게 보내주고 싶은 마음

많은 보호자의 장례를 도와드린

21gram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반려동물 장례예약서비스

21gram 전문 장례상담사를 지금 만나보세요. 


4
SNS 공유하기
목록으로
카톡상담 전화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