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하다

21gram이 만난 300명의 바른 반려동물 보호자 – 코리아펫쇼 현장이야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반려동물 장례서비스를 전하는 21gram입니다.

지난 3월 16일(금)부터 3일간 서울 양재aT센터에서는 ‘제23회 코리아펫쇼’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21gram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기업으로 유일하게 참가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지난 행사에서 펼쳐진 21gram의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캠페인>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우선, 21gram이 이번 행사부터 추진하는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캠페인>을 다시 살펴볼까요?

반려동물 천만 가족 시대를 맞았지만, 반려동물 유기 및 학대 등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 이슈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21gram은 보호자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더 나아가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보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구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코리아펫쇼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모든 보호자가 사랑하는 반려동물의 마지막 순간까지 책임을 다하고 올바른 장례방법을 통해 따뜻한 작별인사를 할 수 있도록, ①캠페인 서명이벤트와 ②캠페인 스티커 SNS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21gram의 웹사이트에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정보를 입력하고 소중한 반려동물의 사진을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보내주신 분들에게 사랑스러운 마이펫 액자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사진이 출력되는 동안 따뜻한 보호자님들은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캠페인>에 서명을 해주셨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내 아이의 노령동물이 되는 나이와 노령기에 주로 발병하는 질병들, 올바른 반려동물 장례방법과 합법 반려동물 장례식장의 정보를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  21gram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캠페인 서명하러가기: https://goo.gl/YgybSX


21gram은 소중한 가족이 담긴 액자를 받아 만족해 하시는 많은 보호자 분들의 모습에 힘이 났습니다. 그리고, 나의 소중한 반려동물과 마지막 순간까지 함께 한다는 다짐의 의미가 담긴 캠페인 스티커 이벤트도 흔쾌히 참여해주셨습니다. 스티커가 차곡차곡 쌓일 때 마다, 성숙한 펫문화를 함께 만드는 기분이 들어 매우 기뻤습니다.


21gram 부스 한 켠에 마련된 부착존에 스티커를 붙이고 인증샷을 찍기도 하셨습니다. 그렇게 3일 동안 모인 스티커는
강아지 151개, 고양이 81개 로 총 232개가 모였답니다.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책임을 담은 보호자의 마음을 엿볼수 있어서 매우 뿌듯했습니다.


더불어, 21gram의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캠페인 스티커가 예쁘다며 별도로 챙겨가는 보호자님도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올라온 캠페인 참여 인증샷도 돋보였습니다. 반려동물과의 마지막까지 함께 하며,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기로 서명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코리아펫쇼 행사에서 만난 300여분의 마음 따뜻한 보호자님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21gram은 이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점 반려동물과 따뜻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하는 보호자가 늘고 있다는 것.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순간까지 보호자로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이 크시다는 것.
그리고 반려동물이 떠난 뒤 함께한 시간을 떠올리며 펫로스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것.

 


21gram은 많은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죽음과 장례에 대해 알기가 두렵고 정보를 얻기 불편함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보호자의 삶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것도 진심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는 모바일 심리상담 서비스 ‘트로스트’와 및 대면 심리상담서비스 ‘살다’와 심리상담 할인제휴를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보호자는 확인해 보세요.

👉 모바일 심리상담 서비스 ‘트로스트’ 제휴할인쿠폰 받으러 가기: https://goo.gl/NPnjQL
👉 대면 심리상담 서비스 ‘살다’ 제휴할인쿠폰 받기: 010-8461-0026 문자신청하기 (성함/연락처/신청사유/21그램쿠폰)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란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생명결정권을 갖는 주체로서 반려동물이 수명이 다하는 그 날까지 책임을 다하며, 사망 후 인도주의적 사체처리를 위한 방법으로 동물장묘업에서 지정한 장례방식(화장)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위 문구는 21gram이 반려동물 바른장례문화를 정의하면서 처음 적었던 말입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생명을 돌보는 주체인만큼 책임감을 갖고, 반려동물과 마지막까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21gram도 노력하겠습니다.

 

21
SNS 공유하기
목록으로
일반상담 긴급상담